[ 청와대 관람신청(최신정보) ]
청와대 관람신청에 대한 최신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청와대 관람은 추첨을 통해 신청 접수가 되었습니다. 이제 6월 12일부터는 추첨이 아닌 선착순으로 접수가 진행됩니다. 또한 관람 인원도 1만 명이 늘어 일일 관람 인원은 총 4만 9000명입니다. 따라서 새롭게 바뀐 청와대 관람 신청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보시길 바랍니다.
청와대 관람
6월 12일부터 다시 시작되는 청와대 관람은 6월 3일 오전 10시부터 해당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 바뀐 청와대 관람 정보 ]
● 예약 방식 : 추첨제(기존) → 선착순제(신규)
● 예약 가능 인원 : 4명(기존) → 6명(신규)
● 관람 시간 : 오전 7시 ~ 오후 7시(기존) → 오전 9시 ~ 오후 6시(신규)
● 신규 예약 일정 : 22년 06월 03일 오전 10시부터 예약 시작
● 신규 관람 일정 : 22년 06월 12일부터 관람 시작(매주 화요일은 휴관입니다.)
청와대 관람은 기존 추첨제에서 선착순제로 변경되었습니다. 관람 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로 변경되었습니다. 1시간 반 간격으로 8000명씩 총 6차례로 입장하여 관람할 수 있으며 예약할 수 있는 최대 인원은 4명에서 6명으로 늘어났습니다. 바뀐 정보를 참고하셔서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방법
청와대 관람 신청은 홈페이지 "청와대, 국민 품으로" 에서 가능합니다.
1. 날짜별 신청현황 조회 및 예약 신청
예약 유형(개인, 단체, 만 65세 이상 혹은 장애인)을 선택하고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합니다.
2. 본인 인증
"휴대폰 본인 인증하기"를 통해서 본인 인증을 해야 합니다. 공동인증서 혹은 PASS 인증서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관람 신청 완료 후 예약 확인을 위한 비밀번호 설정도 함께 진행합니다.
3. 약관 동의
마지막으로 약관에 동의를 하고 "관람 신청 등록"을 누르면 관람 신청이 완료됩니다.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었을 경우 예약 알림 문자 메시지를 받을 수 있으며 예약 사이트에서 [예약 조회] 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청와대 관람 주의사항
● 청와대 관람은 1일 1회만 가능합니다. 예약이 완료된 사람은 당일 동반자와 함께 줄을 선 뒤 휴대폰으로 수신받은 예약 바코드를 보여주면 입장할 수 있습니다. 단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유형으로 예약했다면 관련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 14세 미만 청소년과 어린이의 경우 보호자와 함께 입장하면 됩니다.
● 관람 신청 정보는 변경이 불가하고 취소만 가능합니다. 예약 시 정보가 잘 입력됐는지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약 신청 정보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예약 취소 후 재 신청해야 합니다.
● 예약자인데 당일 현장에서 입장이 어려운 경우 즉 바코드 확인이 어려운 경우 등이 발생하면 등록데스크에 가서 안내를 받으면 됩니다.
● 다자녀 가구일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혹은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면 인원수 제한 없이 입장이 가능합니다.
청와대 관람 주요 시설
청와대에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청와대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시설들이 있습니다. 대통령 관저, 상춘재, 춘추관, 영빈관, 칠궁 등의 관람 시설이 있습니다. 여러 시설들이 있으므로 [관람 추천 경로] 를 확인하고 해당 경로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유모차·휠체어 대여소, 화장실, 수유실, 식수대 정보도 나와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와대 관람 주말 공연
주말 청와대 관람 시에는 공연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뿐만 아니라 청와대 주말 공연도 함께 본다면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말 공연 내용 및 일정 등을 참고 바랍니다.
지금까지 청와대 관람신청 최신 정보에 대해 자세히 얘기해봤습니다. 청와대를 관람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