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장단점 리스트 테스트 | MBTI 결과 유형


[목차]


    목차에서 제목을 선택하면 해당 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목차 가장 위의 제목을 눌러보세요.



     

    장단점 리스트 테스트를 소개합니다. 인간은 가지고 있는 성격이 모두 다릅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성격은 장점이 될 수도 단점이 될 수도 있는데요. 과연 나는 어떤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을지 메모지처럼 알려주는 테스트가 나왔습니다. 

     

    아래에서 나의 장단점은 무엇인지 같이 테스트해 봐요.

     

    다른 테스트도 같이 해봐요.

    나는 언제 행복할까? 행복한 돼지 테스트
    나의 인생 책은 무엇일까? 인생 책 찾기 테스트
    고용노동부 무료 검사 직업심리검사, 직업적성테스트

     

    장단점-리스트-테스트-안내
    장단점 리스트 테스트 안내

     

    장단점 리스트 테스트

     

    ▼▼ 장단점 리스트 테스트 바로가기 ▼▼

     

    장단점 리스트 테스트

    내 성격의 장단점은 무엇인지 알아보는 테스트

    test-it.co.kr

     

    장단점 리스트 테스트 질문

     

    장단점-리스트-테스트-메인

     

    장단점 리스트 테스트는 다음과 같은 질문이 나옵니다.

     

    ① 낯선 사람들을 알아가는 자리는

    • 기대되고 재밌어요
    • 낯설고 어색해요

    ② 나는 뭔가를 보면

    • 그것만 생각해요
    • 마인드맵처럼 생각이 이어져요

    ③ 나는 이런 친구예요

    • 다정하고 잘 챙겨주는 친구 
    • 무뚝뚝하지만 은근히 챙겨주는 친구

    ④ 기한이 정해져 있는 일이 있다면 

    • 미루고 미루다 마지막에 해요
    • 빨리 해놓는 게 마음 편해요

    ⑤ 자기 전 눈을 감으면

    • 깜깜해요
    • 온갖 생각이 다 들어요

    ⑥ 나는

    • 사람들이랑 노는 게 좀 더 좋아요
    • 혼자 노는 게 좀 더 좋아요

    ⑦ 나는 타인의 반응에 

    • 상처를 잘 받는 편 
    • 상처를 안 받는 편

    ⑧ 나를 편안하게 하는 것은

    • 자유롭고 여유로운 것
    • 규칙적이고 계획적인 것

    ⑨ 나는 사람 많은 곳을 가면

    • 재밌고 에너지를 받아요
    • 힘들고 기가 빨려요

    ⑩ 나의 머릿속은

    • 생각이 필요할 때 돌아가요
    • 쉬지 않고 생각 중이에요

    ⑪ 친구가 뭐 먹을래? 하면 나는

    • 일단 친구가 좋아하는 걸 말해요
    • 일단 내가 먹고 싶은걸 말해요

    ⑫ 지루한 일을 시작하면 나는 

    • 집중이 어려워서 딴짓을 해요
    • 빨리하고 끝내려고 해요

     

    👉 장단점 리스트 테스트 바로가기

     

     

    장단점 리스트 테스트 결과

     

    장단점 리스트 테스트 결과는 다음과 같이 나와요. 저의 결과는 노랑 메모지가 나왔습니다.

     

    장단점-리스트-테스트-결과

     

    [ 장점 ]

    • 공감 능력 좋아
    • 감수성이 풍부해
    • 칭찬을 잘해줘
    • 배려심이 많아
    • 리더십이 있어
    • 센스가 있어
    • 혼자서도 뭐든 잘 해
    • 계획을 잘 짜

     

    [ 단점 ]

    • 눈치를 많이 봐
    • 상처를 잘 받아
    • 거절을 잘 못해
    • 완벽주의 성향이 강해
    • 좀 예민해
    • 돌려 말해
    • 말이 좀 많아
    • 감정적이야

     

     

    [ 장점을 알아주는 친구 ]

    • 파랑 & 연노랑

     

    [ 단점을 알아주는 친구 ]

    • 분홍 & 민트

     

     

     

    ▼▼ 나의 장단점은 무엇일까? ▼▼

    👉 당신의 장단점을 알려주는 테스트 바로가기

     

     

     

    장단점 리스트 테스트 MBTI 유형

     

    장단점 리스트 테스트의 MBTI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MBTI 장단점 유형
    INFJ 연보라 메모지
    INFP 주황 메모지
    ISFJ 갈색 메모지
    ISFP 보라 메모지
    ISTJ 분홍 메모지
    ISTP 파랑 메모지
    INTP 연노랑 메모지
    INTJ 연분홍 메모지
    ENFJ 노랑 메모지
    ENFP 베이지 메모지
    ESFJ 연두 메모지
    ESFP 하늘 메모지
    ESTJ 민트 메모지
    ESTP 회색 메모지
    ENTP 초록 메모지
    ENTJ 남색 메모지

     

     

     

     

    [함께 보면 좋은 글 👍]

     

    인생 책 찾기 테스트 | MBTI 유형에 따른 책 추천

    인생 책 찾기 테스트에 대해 소개합니다. 책은 마음의 양식이라고 하듯 독서를 통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데요. 책 종류는 정말 다양하고 수없이 많아 어떤 책이 나에게 좋은 책인지 알 수 없

    mac-preaim03.tistory.com

     

    행복한 돼지 테스트 바로가기

    행복한 돼지 테스트 바로가기 오늘은 행복한 돼지 테스트에 대해 알아볼게요. 눈을 떠보니 돼지가 되어 있는 나. 돼지나라에 온 나는 행복한 돼지가 될까요? 이 테스트는 돼지를 통해 과연 나는

    mac-preaim03.tistory.com

     

    고용노동부의 직업심리검사, 직업적성테스트 무료로 받아보세요.

    고용노동부의 무료 직업심리검사, 직업적성테스트 정부에서 진행하는 무료 직업 심리 검사, 직업 적성 테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를 찾으셨나요? 나에게 맞

    mac-preaim03.tistory.com

     

     

     

    지금까지 장단점 리스트 테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나의 장단점이 잘 나타나는 테스트네요. 여러분들도 한번 해보세요.

     

     

     

    [[나의목차]]

     

     

     

    관련글 바로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