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고객센터 번호 및 운영 안내, 사고 처리 절차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쏘카를 이용하는 중 문의사항이 생기거나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쏘카 고객센터 번호로 연락을 해야 하는데요. 담당하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알맞은 쏘카 고객센터로 연락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 쏘카 고객센터 번호 및 운영안내, 사고 처리 절차에 대해 정리했으니 참고 바랍니다.
운전자가 알아두면 좋은 정보
[[나의목차]]
쏘카 고객센터 번호
쏘카 고객센터 번호안내
쏘카를 이용할 경우 고객센터 번호에 대해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렌트한 차량을 이용하기 전이나 이용 중에 아니면 마직막 차량 반납 시 문제가 발생하면 즉시 쏘카 고객센터로 알려야 하기 때문인데요. 이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쏘카 고객선터 번호로 연락하거나 실시간 모바일 채팅상담으로 연락하는 것입니다.
쏘카 고객센터 번호는 1661 3315입니다. 이 번호는 24시간 운영하는 쏘카 대표 전화번호로 이용문의나 긴급출동 요청 시 전화를 하면 상담원과 바로 연결됩니다.
만약 사고접수나 사고처리를 위한 연락은 쏘카 사고케어센터(사고접수센터)로 연락하는 것이 좋습니다. 쏘카 사고케어센터 전화번호는 1661 4977입니다.
쏘카 계약 체결이나 연장, 추가 운전자 등록 등 계약 관련 상담은 쏘카플랜 계약 상담센터로 연락하는 것이 좋습니다. 쏘카플랜 계약 상담센터 전화번호는 1661 4885입니다.
쏘카 이용 시 간단한 문의사항은 쏘카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채팅 상담을 할 수 있는데요. 쏘카톡 실시간 모바일 채팅상담 서비스는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제공됩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쏘카 고객센터 번호 | ☎ 1661 3315 |
쏘카 사고 접수 센터 번호 | ☎ 1661 4977 |
쏘카플랜 계약 상담센터 번호 | ☎ 1661 4885 |
쏘카 고객센터 운영안내
쏘카 고객센터는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담당하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하는 쏘카 고객센터 번호로 전화하는 것이 좋은데요. 상황 별 쏘카 고객센터 운영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 운영 내용 |
쏘카 고객센터 | 쏘카 이용 안내/긴급견인·비상급유·배터리충전 등 긴급출동 접수 |
쏘카 사고 접수 센터 | 교통사고/접촉사고/단독사고/파손접수 등 사고 접수/처리 |
쏘카플랜 계약 상담센터 | 연장 계약 체결/추가 운전자 등록 등 상담 접수/처리 |
쏘카톡 | 실시간 모바일 채팅상담 |
쏘카 사고 발생 시 처리 절차
쏘카 이용 중 사고 발생 시 위에 알려드린 쏘카 사고 접수 센터(☎1661 4997)로 연락해야 합니다. 이 곳으로 전화하면 상담원과 통화를 통해 사고 처리와 대처 방법등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사고 처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쏘카 고객센터 번호로 통화
- 고객센터에서 링크가 포함된 문자 발송
- 사고 현장 사진 촬영
- 문자 링크로 사진 업로드
- 사고 경위 파악을 위한 보험사 조사원 현장 방문
※ 사고 이후 차량 운전이 불가한 경우 견인 신청이 필요합니다.
이후 피해보상이나 과실여부 등에 대해서는 추가적으로 보험사와 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상담은 보통 보험사에서 업무가 진행되면 알아서 오지만 걱정이 된다면 보험사 측으로 전화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여기까지 쏘카 고객센터 번호 및 운영 안내, 사고 처리 절차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쏘카 이용 시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