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출시
2023년 쌍용자동차의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모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다른 제조사의 경우 하이브리드 차량은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를 사용하는 반면 쌍용자동차의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가솔린 엔진과 LPG 엔진을 사용하는 모델입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2023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의 가격 및 특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꼭 알아야 하는 것!!
✅ 너무나도 편리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안내
✅ 자동차세 연납하고 할인받자!!
✅ 자동차 종류, 분류 기준 정확히 알아보기!!
[[나의목차]]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보통 LPG 차량은 저렴한 가스비가 장점이지만 LPG 엔진의 출력과 연비가 낮기 때문에 인기 있는 모델이 아닙니다. 하지만 토레스 하이브리드 모델은 바이 퓨얼(Bi Fuel) 기술을 적용하여 기존 LPG의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했습니다. 따라서 장거리 운행 시 가솔린 대비 연료비가 30% 이상 저렴하여 경제적인 효과도 크게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바이 퓨얼(Bi Fuel) 방식이란 LPG 연료만을 사용하는 일반적인 LPG 모델과는 달리 가솔린과 LPG 연료를 병용해서 사용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가격
토레스 T5는 2,800만 원, T7은 3,080만 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TL5는 3,130만 원, TL7은 3,410만 원입니다. 토레스의 기본 모델보다 하이브리드 LPG 모델이 약 330만 원 정도 비쌉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특징
가. Bi Fuel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는 LPG 엔진 및 가솔린 엔진을 주행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엔진 선택은 버튼 하나로 가능하여 매우 편리합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LPG 연료를 모두 소모하면 가솔린 엔진 자동 전환됩니다. LPG 연료를 모두 사용했더라도 가솔린 연료가 채워진 상태라면 부담 없이 주행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LPG 엔진만 있다면 출력이 부족하여 아쉬울 수 있으나,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는 가솔린 엔진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빠른 가속이 가능합니다.
나. 연비
가솔린 연료 대비 LPG 연료 가격은 보통 35% 저렴합니다. 월 2,500km 주행한다면 가솔린 엔진보다 월 6.5만 원 정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를 연간으로 계산하면 총 78만 원 정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다. 주행거리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LPG와 가솔린 연료를 모두 완충했을 경우 1,000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보통 가솔린 차량의 주행거리는 500~600km라는 점에서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LPG는 거의 2배나 멀리 달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긴 주행거리가 Bi Fuel 엔진의 최대 장점이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이상으로 2023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모델의 가격 및 특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통의 가솔린 차량보다 2배나 긴 주행거리를 거지고 있는 것이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큰 장점인데요. 주행거리가 많고 연료비가 많이 나가는 분들에게는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모델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